서비스 이용약관
[아로늘컴퍼니 - 카페엔] 서비스 이용약관
이 약관은 아로늘컴퍼니(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카페엔(https://cafen.kr, 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회원: 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카페엔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구매자: 몰에서 식자재를 구매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판매자: 몰에 식자재를 등록하여 판매하는 회사를 말합니다.
-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직접 설정한 이메일을 말합니다.
비밀번호: 회원의 적법한 접근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설정한 문자,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초기 화면에 게시하여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합니다.
회사는 법령의 변경 또는 운영상의 필요에 따라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몰 초기 화면에 공지합니다.
회원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식자재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구매계약이 체결된 식자재의 배송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회사는 식자재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 변경 등의 경우 제공할 식자재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즉시 공지합니다.
제5조 (회원가입)
회원이 되려는 자는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또는 운영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6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하거나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몰 이용과 관련하여 부당한 행위를 하는 경우
제7조 (결제 방법)
회원이 몰에서 구매한 식자재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 중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무통장 입금
신용카드 결제
제8조 (배송 안내)
식자재는 결제 후 2–3일 이내에 수령 가능합니다.
예약주문 상품 또는 산지 사정으로 인해 배송이 1–2일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주도 및 도서산간 지역은 추가 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환불 안내)
상품 청약철회 가능기간은 상품 수령일로 부터 7일 이내 입니다.
상품 개봉으로 상품 가치 훼손 시에는 상품 수령후 7일 이내라도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생물 상품의 경우 상품 하자나 오배송의 경우를 제외한 고객님의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 및 환불이 불가하오니 각 상품의 상품상세정보를 꼭 참조하십시오.
제10조 (교환 및 반품 안내)
상품 개봉으로 상품 가치 훼손 시에는 상품 수령후 7일 이내라도 교환 및 반품이 불가능합니다.
고객 변심에 의한 교환, 반품은 고객께서 배송비를 부담하셔야 합니다.(제품의 하자, 배송오류는 제외)
생물 상품의 경우 상품 하자나 오배송의 경우를 제외한 고객님의 단순변심에 의한 교환, 반품이 불가하오니 각 상품의 상품상세정보를 꼭 참조하십시오.
일부 상품은 산지 사정으로 가격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식자재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제13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타인의 정보 도용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침해
제14조 (이용 제한)
회사는 회원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으로 인한 불법 행위가 있을 경우, 해당 회원의 아이디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서비스의 중단)
회사는 시스템 점검, 교체, 고장 등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서비스 제공이 어려울 경우 이를 사전에 공지합니다.
천재지변 또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해 사전 공지 없이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제16조 (면책 조항)
회사는 회원이 몰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의 거래에서 발생한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7조 (지적재산권)
몰에 게시된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원은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콘텐츠를 무단으로 복제,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제18조 (분쟁 해결)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처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은 상호 협의하여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19조 (재판권 및 준거법)
이 약관과 회사와 회원 간의 서비스 이용계약에 관한 분쟁은 대한민국 법을 따르며, 관할 법원은 회사 본사 소재지의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20조 (기타)
-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 회사는 필요에 따라 별도의 운영정책을 제정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몰 초기 화면에 게시됩니다.